한국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이 6일 밝힌 ‘신 한반도 평화 구상’에 대한 북한의 호응을 촉구했습니다.
국무부 “대북 압박 캠페인 여전히 초기…관계 중단 강력 촉구”
북한의 도발 횟수와 강도가 증가하면서 국제사회의 대북 압박도 높아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채택된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 2321호 이행보고서는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제출되고 있습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대응과 관련해 외교적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미국과 북한 간 교역이 전달에 이어 5월에도 전혀 없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교역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10분의 1에 불과했습니다.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정기운항을 시작한 북한 여객선 ‘만경봉’ 호의 안전 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엔의 사이버 보안 지수 평가에서 북한이 중상위권에 올랐습니다.
북한 내 주요 뉴스의 배경과 의미를 살펴보는 ‘평양은 지금’ 시간입니다. 북한의 육, 해. 공군에 이어 제4의 군 조직으로 떠오른 ‘전략군’에 대해 알아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한 북한에 대해 매우 엄중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일을 방문 중인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6일 새로운 ‘한반도 평화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응한 긴급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미국 등 여러 나라들이 강경 발언을 쏟아낸 가운데, 미국은 새로운 제재 결의안 마련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군이 6일 북한의 ‘화성-14형’ 시험발사에 대응해 해군과 공군 합동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하루 전 미-한 연합 탄도미사일 훈련에 이어 북한 핵심시설에 대한 정밀타격 능력을 과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