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핵 보유국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이해한다면 북한과 어느 시점에 대화를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북한 핵.미사일 도발을 중지시키기 위해 모든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미한일 군당국은 2일 화상회의를 열고 북한에 대한 압박 강도를 최대한 높이기로 했습니다.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은 사드의 방공 능력에 강한 신뢰를 표시했습니다.
미 공군은 2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성공적으로 시험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에서 다음주 열리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아세안 지역안보 포럼, ARF에 미국과 한국, 일본, 북한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도발을 둘러싼 팽팽한 외교전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북한 관영매체들이 미국과 러시아의 갈등을 부각시키는 기사들을 잇따라 내보내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가 공개됐습니다. 미국 여권을 갖고 특별승인 없이 북한에 가면 그 여권은 무효가 된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최근 북한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추진 중인 새 대북 제재 결의안에 미칠 영향이 주목됩니다.
태국으로 불법 유입되는 탈북자 수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국은 탈북자들이 한국이나 미국으로 가기 위해 이용하는 대표적인 통로입니다.
북한이 올해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년 만에 처음 불참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미 공군이 2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지난달 28일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급 ‘화성-14형’의 대기권 재진입 여부에 대한 판단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문가들은 재진입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 증거가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