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포기할 때까지 경제적 외교적 압박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 대통령은 누구와도 만나 평화와 안보 문제를 논의할 수 있지만 북한은 예외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급 사거리를 가진 미사일을 보유했지만, 대기권 재진입 기술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주한미군의 주축인 미 8군사령부가 경기도 평택으로 주둔지를 이전하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11일 새 청사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미군의 해외기지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올해 들어 북한에 대한 러시아의 석유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러시아는 이 기간 북한에 원유도 팔았습니다.
페루 정부가 자국 주재 북한대사관 직원 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북한이 요청한 추가 외교관 비자 발급 요청도 거절했습니다.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를 계기로 미국의 대응 방안을 살펴 보는 전문가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 문제와 관련해 미국의 선택지가 제한적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북한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7월 11일은 `세계 인구의 날'입니다. 현재 북한 인구와 기대수명은 어느 정도이고 남한과 비교했을 때는 어떨까요?
미국은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중국이 대북 제재를 이행하도록 압박을 강화할 것이라고, 니키 헤일리 유엔대사가 밝혔습니다.
강경화 한국 외교부 장관은 북한의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급 도발과 관련해 유엔 안보리 신규 제재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와 공조해 북한 도발에 상응하는 대응 조치를 강구할 뜻을 밝혔습니다.
미한일 6자회담 수석대표들이 11일 싱가포르에서 만나 북한의 ICBM 발사 대응 방안 등을 협의합니다.
북한은 미국이 장거리 전략폭격기 B-1B의 한반도 출동을 정례화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위험천만한 군사적 도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