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한 정상회담을 위해 28일 워싱턴에 도착한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북한 핵 문제가 해결되면 북한에 투자할 기회가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30일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에서 두 나라가 일치된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 문제에서도 두 나라의 접근법에 공통점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HR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은 북한에 대한 군사적 선택 방안들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어제 (28일) 워싱턴에 도착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한국 문재인 정부의 통일부 장관으로 지명된 조명균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29일 국회에서 열렸습니다.
한국 국가정보원은 한국민을 테러범죄자로 지목해 극형에 처하겠다는 북한의 ‘연합성명’과 관련해 용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중개인을 내세운 북한의 원유 수입 실태와 관련해, 추가 대북 제재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유엔 회원국들이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개발을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씨 살해 사건에 화학무기가 사용된 사실에도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미국이 유엔에서 북한과 시리아, 베네수엘라 정권 등에 책임을 묻는 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연방 의회가 북한에 억류됐다 풀려난 뒤 사망한 대학생 오토 웜비어 씨 사건을 계기로 미국인들의 북한 방문을 금지하는 법안을 마련 중입니다.
유엔아동기금가 북한 어린이와 여성의 전반적인 생활환경을 알아보기 위한 종합지표조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