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는 한국 정부의 거듭된 남북 군사회담 제안과 관련해, 대북 압박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 발사를 준비 중이라고 미국 'CNN' 방송이 미 국방부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국무부는 중국이 탈북한 북한 주민을 강제로 북송하는 행위를 중단해달라는 유엔의 요청을 거절한 데 대해 전 세계적인 탈북자 보호를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북한의 핵·미사일 활동과 한-미 연합군사훈련을 동시에 동결하는 방안을 절대 지지하지 않는다고 안호영 주미 한국대사가 말했습니다
북한이 최근 극심한 가뭄의 영향으로 식량 배급량을 큰 폭으로 줄였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올해 밀과 보리, 감자 등 이모작 작물 수확량은 이미 30%가량 줄었습니다.
북한 고려항공의 최신 항공기 1대가 8개월 가까이 지상에 대기하는 등 움직임이 크게 둔화됐습니다.
미국 의회가 이번 주 북한과 러시아, 이란 3개국에 대한 제재 법안을 일괄처리할 예정입니다. 법안이 통과되면 북한 정권의 돈줄을 죄는 전방위적 압박이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중국이 탈북자 강제북송을 중단하라는 유엔의 요구를 또 다시 거부했습니다. 유엔 등 국제사회는 탈북자 강제북송이 국제법 위반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동유럽 국가 라트비아의 금융감독 기구가 유엔과 EU의 대북 금융 제재를 위반한 혐의 자국 은행 2곳에 벌금 320만 달러를 부과했습니다.
북한이 12년 연속 국민을 위협 아래 살게 하는 나라 목록에 포함됐습니다. 조사 대상국 70개 나라 가운데 북한은 34위였습니다.
한국 정부가 미한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을 위해 공동위원회 특별회기를 개최하자는 미국의 요청에 동의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정부가 남북 적십자회담 제의에 대한 북한 측의 호응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북한 당국은 이에 대한 반응은 유보한 채 북한 내 인권 상황을 문제 삼고 있는 한국 정부를 연일 비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