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중국이 대북 제재를 이행하도록 압박을 강화할 것이라고, 니키 헤일리 유엔대사가 밝혔습니다.
강경화 한국 외교부 장관은 북한의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급 도발과 관련해 유엔 안보리 신규 제재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와 공조해 북한 도발에 상응하는 대응 조치를 강구할 뜻을 밝혔습니다.
미한일 6자회담 수석대표들이 11일 싱가포르에서 만나 북한의 ICBM 발사 대응 방안 등을 협의합니다.
북한은 미국이 장거리 전략폭격기 B-1B의 한반도 출동을 정례화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위험천만한 군사적 도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베를린에서 발표한 한반도 평화 구상과 관련해 북한의 반응을 지켜보면서 남북대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매주 주요 뉴스의 배경을 살펴보는 ‘뉴스 인사이드’ 입니다. 최근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간 `밀월관계'가 끝났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이 7일 전략무기인 장거리전략폭격기 B-1B 랜서 2대를 한반도 상공에 전개해 실사격훈련을 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8일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개최지인 독일 함부르크에서 회담했습니다.
주요 20개국 정상들이 비공개 회의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 문제를 논의하고 큰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북 핵 프로그램 “동결”을 대화 조건으로 삼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일본 정상이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7일 첫 정상회담에서 북한 문제를 논의했지만 해법에 이견을 보였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