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가 북한인 11명과 기관 1곳에 대한 독자 제재를 가했습니다. 미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은 31일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확산과 지속적인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최근 형법을 개정하면서 자본주의적 문화나 체제 비판적인 외부정보를 접하는 행위에 대해 처벌수위를 대폭 높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일부터 11일까지 평양에서 열리는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 최종예선에 참가하는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2일 평양으로 떠났습니다.
한국에서 대회에 참가중인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선수단 고위관계자가 2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에게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일 강릉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개막전에서 호주에 역전패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트럼프 행정부의 첫 대북제재가 북한 정권에 대한 “단호한 경고 메시지”라고 평가했습니다.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오늘(1일) 세계선수권 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일하는 북한 외화벌이 파견 노동자가 3만에서 3만 5천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미 우루과이 인근 남대서양 해역에서 한국인 선원 8 명이 탑승한 화물선이 침수 사실을 알린 뒤 연락이 두절됐다고 한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다가오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무역 문제가 핵심 의제가 될 것이라고 미국 전문가들이 내다봤습니다. 특히 북한에 대한 압박과 관련해 중국 측의 협조가 기대된다는 분석입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핵과 미사일 개발 등을 지적하면서 북한의 무분별한 행동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미국이 이번 한 달 동안 유엔 안보리 의장국으로 활동합니다. 이에 따라 북한이 6차 핵실험 등 도발에 나설 경우, 안보리가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