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선제적 특수작전'을 언급하며 위협한 데 대해, 한국 군 당국은 북한이 도발하면 단호한 응징으로 자멸하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미국 새 정부의 대북 정책이 전임 바락 오바마 전임 행정부의 '전략적 인내'를 답습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한국 통일부의 해체를 주장했습니다. 한국 통일부는 즉각 반박 성명을 냈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 씨 피살 사건과 관련해, 쿠알라룸푸르 주재 북한대사관에서 조사를 벌였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최근 미군이 한국군과의 연합훈련에 역대 최대규모의 특수부대를 파견한 것과 관련, 26일 북한이 '선제적인 특수작전’을 펼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5월 9일 대통령 선거를 치르는 한국 주요정당들의 후보 윤곽이 이번 주 드러납니다.
미국 국무부는 북한의 추가 핵실험 가능성과 관련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위협을 막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 씨 암살 사건 수사를 잘하고 있어 한국의 지원이 불필요해 보인다고 유현석 말레이시아 주재 한국대사가 밝혔습니다
미군의 최신예 F-35B 스텔스 전투기들이 이번 주 한반도에서 폭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북한이 언제든 6차 핵실험을 실시할 준비가 돼 있다고 미 매체들이 복수의 정부 관리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북한과 중국 기업 등을 대량살상무기 확산 방지 위반 혐의로 제재 대상에 올렸습니다. 이란의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을 준 혐의입니다.
유엔 인권이사회가 2년 연속 표결 없이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특히, 올해 결의안은 북한 정권의 인권 유린에 대한 책임 규명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