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과의 핵전쟁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핵무기나 재래식 무기 등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압도적인 군사력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 정부는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의 주한미군 배치를 예정대로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며, 이는 미-한 양국의 공동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이 사드 배치를 놓고 한 박자 쉬어가면서 상황을 관리하는 분위기라고 지적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18일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국제사회의 다음 위기가 북한에서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위협적 수사와 관련해 중국의 대북 압박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최근 중국으로 향하는 북한 선박이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정부의 북한산 석탄 수입 금지 조치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국제적십자사는 올해 북한에서 미화 600만 달러 상당의 지원을 펼칠 예정입니다. 가장 큰 몫은 재난관리 분야에 배정됐습니다.
북한의 최근 실패한 미사일 발사는 무모한 도발 행위였다고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북한이 미국을 겨냥한 선제타격을 위협하고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칼빈슨 호가 한반도에 전개되는 등 한반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살고 있는 미국인들은 현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과 관련해 영국 내에서 대북 원조를 중단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영국 외무부는 앞으로도 원조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하와이 주 의회에 북한의 핵 공격에 대비해 비상계획을 갱신하는 결의안이 상정됐습니다.
러시아 정부가 극동 지역 블라디보스톡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들의 입국사증을 사실상 면제할 계획입니다. 북한을 포함해 모두 18개 나라가 혜택을 받게 됩니다.
미국의 주요 언론들은 사설을 통해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우려와 기대를 동시에 나타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