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또 동해해 쪽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네 번째 미사일 도발로, 한국 군 당국은 이 미사일을 중거리 탄도미사일인 ‘북극성 2형’으로 추정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북한이 또다른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며, 미국은 북한에 대해 충분히 얘기했고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적으로 악명 높은 해킹조직인 '라자루스'가 북한과 연관된 흔적이 드러났다고 민간 전산망 보안업체가 밝혔습니다. 라자루스는 전세계 18개국에서 해킹을 감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를 소집하는 등 긴박하게 대응하면서, 북한의 무모한 도발은 결국 자멸을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전직 주한미군사령관들은 북한에 대한 군사력 사용 가능성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훨씬 커진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어떤 옵션도 배제할 순 없지만 전쟁은 최후의 수단이라는 겁니다.
미국은 북한에 추가 도발과 선동적인 언사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점증하는 위협에 대응해 모든 수단을 다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태평양사령부는 북한이 현지 시간 5일 발사한 미사일이 중거리 탄도미사일인 KN-15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현지시간 5일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 미·중 정상회담에서 북한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직접 밝혔습니다.
백악관 고위 관리가 북한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면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북한 문제는 중국의 관여 없이 해결하기 힘들다고 존 하이트 미 전략사령관이 말했습니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석 달 동안 한국에 입국한 탈북민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북한의 통제 강화와 주한미군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문제로 불거진 한-중 갈등의 영향이었다는 분석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