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한국계 미국인 김상덕(토니 김) 씨 억류 사실을 공식 확인하고, '적대적 범죄' 행위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 인한 한반도 긴장상황과 관련해 당사국들에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서울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 중앙정보국 CIA 국장이 한국 서해 최전방 도서인 연평도를 둘러 봤습니다. 폼페오 국장은 북한 측 동향과 한국 해병대의 군사 대비태세를 보고 받았습니다.
북한이 지난달 29일 시험발사한 탄도미사일은 앞서 실패했던 KN-17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 제기되는 함정 공격용인 대함 탄도미사일, ASBM일 가능성은 낮다는 평가입니다.
한국 통일부는 지난 3월 기준 한국에 정착한 탈북민 수가 모두 3만490명이며 이 가운데 여성이 71%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일 카타리나 데반다스 아길라 유엔 장애인인권특별보고관이 평양에 도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유엔 특별보고관의 방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는 9일 실시되는 한국의 19대 대통령 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후보들의 TV토론이 유권자들의 표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VOA가 마련한 한국 대선 기획, 이번에는 TV토론의 이모저모를 취재했습니다.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 이행보고서를 제출하는 나라들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내용 또한 충실해지고, 북한의 우호국의 제출이 증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 국무부는 북한의 도발에 융통성 있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우드 제네바 주재 미 군축담당 대사는 서울과 도쿄에 대한 북한의 핵 위협은 현실적이며, 미 본토 타격 능력 개발도 시간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이 지난 3월 중국으로부터 수입한 곡물 양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중국에서 수입한 총 곡물 양도 전년보다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피지 당국이 허위 선적서류를 지닌 북한 선박들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항만국통제위원회(도쿄 MOU)에 통보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