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가 미국인의 북한여행을 전면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핵심 이유는 “심각한 체포 위험”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미국인들의 북한관광을 전면 금지한 가장 큰 이유는 ‘안전” 때문입니다. 특히 미 대학생 오토 웜비어 씨의 사망 이후 미국 각계에서는 북한관광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왔습니다.
미 하원 외교위원회 아시아태평양 소위원회가 오는 27일 북한 여행을 통제하는 법안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하와이가 미국 주 중에서는 처음으로 북한의 핵미사일 공격에 대비해 주민대피 훈련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미국인 절반 정도는 북한의 핵 개발을 군사적 조치로 막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핵무기를 분리시킬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정부가 제안한 남북 당국 간 군사회담이 무산됐습니다. 북한은 한국 측이 회담일로 제시한 21일까지 아무런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북한이 한국 정부의 군사회담 제의에 호응도, 거부도 하지 않는 것은 유리한 협상 국면을 만들기 위한 신경전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 정부가 미국인들의 북한관광을 전면 금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내 주요 뉴스의 배경과 의미를 살펴보는 ‘평양은 지금’ 시간입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공화국 원수’ 칭호를 받은 지 5주년을 맞았습니다.
미국 상원에 북한의 미국 금융망 접근을 차단하는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북한과 거래하는 제3국의 개인과 기업들을 제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북한이 올해 2001년 이래 최악의 가뭄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밀과 보리, 감자 등 이모작 작물 수확량이 지난해보다 3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