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지난 2015년 결핵으로 인한 사망자가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결핵 발병률도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중국 군이 한반도 인근 보하이 해 동북부 해상에서 실사격 훈련과 무기시험을 실시했다고 중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한국에 파견돼 근무하다 희생된 미군을 기리기 위한 기념물을 세우자는 결의안이 미 의회에 제출됐습니다.
한국 외교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포기를 조건으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제안했다는 일본 언론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미군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력 증강을 위해 5년 간 75억 달러의 예산을 배정하도록 하는 의회의 계획을 환영했습니다.
캐나다 정부가 북한 취약계층을 위한 유엔의 사업에 미화 150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영양과 보건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주한미군이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의 한국 방어 역량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북한과 중국 관계가 긴장 상태에 있는 가운데 러시아가 대북 관계를 강화하려 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서방의 압력에 대한 지렛대로 활용하려 한다는 지적입니다.
국제 인권전문가들이 북한의 잇단 미국인 억류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 정부가 미국인들의 북한 방문을 금지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의 제19 대통령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주요 후보들은 오늘 마지막 유세를 펼치며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부동층의 표심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으로 조기 실시되는 이번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은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번 대선은 과거와는 달리 지역주의가 약화됐다는 평가입니다. VOA의 한국 대선 기획 5번째 순서입니다.
북한이 지난 6일 억류한 미국 시민 김학송 씨는 중국 공민 출신으로 평양역에서 단둥행 기차를 타려다 체포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