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육군의 한 부대에서 K-9 자주포 훈련 중 폭발사고가 일어나 2명이 사망했습니다.
중국이 북한산 제품 수입 전면 금지 조치를 엄격히 이행하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북-중 접경 도시의 중국 측 무역업자들은 갑작스러운 손해를 보게 됐다며 시위를 벌이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북한 외무성이 최근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의 발언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조셉 던포드 미 합참의장이 일본에 대한 미국의 굳건한 방위공약을 재확인했습니다.
북한에서 가뭄으로 인한 영양실조와 설사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북한의 가뭄 피해 상황과 국제사회의 대응, 질병 예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수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뉴욕의 타임스퀘어에 있는 대형 전광판에 북한의 인권 실상을 알리는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인권 상황이 가장 열악한 김정은 정권 하에서 살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잊지 말아줄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황영봉 감독이 국제축구연맹(FIFA)이 선정하는 올해의 여자팀 감독상 후보 중 한 명에 선정됐습니다. 황 감독은 지난해 여자 20세 이하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북한이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집권 100일을 낙제점이라며 미-한 동맹 강화를 비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미-북 관계 우선 정책을 펴면서 미-한 관계를 이간하려는 기조를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국의 정경두 합참의장 후보자는 북 핵 협상을 위해 미-한 연합군사훈련을 축소하는 방안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북한 핵과 관련해 `레드라인'을 언급한 것은 북한을 억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신임 회장은 닫힌 마음을 풀고 서로 열린 마음으로 북한적십자사와 조속히 대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외교·국방 장관들은 북한에 대한 압박 강화를 통해 북한의 행동 변화를 추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잘못된 선택에는 강력한 군사적 결과가 뒤따를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과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워싱턴에서 열린 미·일 외교·국방장관 안보협의회에서 미국의 대북 정책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