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과의 동맹을 기반으로 안보 위기를 타개할 것이라고 72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히면서, "한반도 문제는 우리가 주도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북한이 미국령인 괌 인근을 겨냥한 타격 계획을 공개한 지 닷새 만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미국의 행태를 좀 더 지켜보겠다며 승인을 미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5일 전화통화를 갖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 저지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북한은 자신들이 억류한 미국인 문제와 관련해 지금의 미-북 관계 분위기에서는 논의 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유럽연합이 최근 한반도 사태와 관련해 북한에 추가적인 도발 행위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북한이 미국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하면 매우 빠르게 전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제임스 매티스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유엔이 북한 가뭄 피해에 대응해 미화 630만 달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피해 주민들의 영양 상태 개선과 수인성 질병 예방과 치료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미국은 사드가 한국 정부의 환경 기준에 확실히 부합하도록 한국 정부와 협력해 왔고, 앞으로도 모든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히 공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북한산 석탄과 철, 철광석, 납, 납광석,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북한이 우크라이나로부터 고성능 미사일 엔진을 조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북한제로 의심되는 총기가 발견된 데 대해 북한이 계속 침묵하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는 지난 몇 년 간 북한 권총과 소총 등이 발견돼 왔습니다.
미국령 괌에 대한 북한의 포위사격 위협에도 불구하고 괌 현지 주민들은 차분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일부 주민들은 평화시위를 열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