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군 초계기가 23일 일본 영공을 3차례 침범해 일본 항공자위대 전투기가 긴급 출격해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 공격으로 23일 350명 넘게 사망했다고 레바논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국 주요 방송 매체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전국 지지율에서 앞서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 의회 지도부가 약 3개월 동안 연방 정부 운영 자금을 지원할 임시지출안(CR) 합의안을 발표했습니다. 국가부도를 맞았던 스리랑카에 좌파 성향의 새 대통령이 취임했습니다.
러시아 군용기가 23일 일본 북부 영공을 잇따라 침범했다고 기하라 미노루 일본 방위상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3일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를 겨냥해 폭넓은 공습을 단행했다고 이스라엘 정부가 밝혔습니다.
이라크 내 친이란 무장조직인 ‘이라크이슬람저항군(IRI)’이 팔레스타인 점령지 내 이스라엘 군 기지에 드론 공격을 가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2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곳곳에서 벌인 군사작전으로 최소 40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 등이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22일 미국에 도착했습니다.
세계 각국 정상들이 모이는 제79차 유엔총회 고위급 주간이 미국 뉴욕의 유엔본부에서 개막했습니다.
이란 남부의 한 탄광에서 지난 21일 발생한 가스 폭발로 최소 38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관리들이 23일 밝혔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CNN의 대선 후보 TV토론을 수락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추가 토론의 문제점은 너무 늦었다는 것이며, 투표가 이미 시작됐다”며 거부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1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윌밍턴에서 유세를 가졌습니다. 이날 유세는 지난 15일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2차 암살 시도 사건 후 첫 야외 유세였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가 22일 격렬한 교전을 벌이며 전면전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