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이 헤즈볼라 수장을 제거한 데 이어 하마스의 고위 인사를 레바논에서 제거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주 유세에서 불법이주민 문제를 두고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이시바 시게루 차기 일본 차기 총리가 중의원을 조기 해산하고 10월 27일에 총선거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역대 최장수 대통령인 지미 카터 대통령이 10월 1일로 100세 생일을 맞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타이완에 대한 5억 6천만 달러 규모의 국방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레바논 내 무장조직 헤즈볼라 고위 관리 등 최소 4명이 30일 이스라엘 군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이들 단체가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9일 예멘 내 친이란 무장조직 후티 반군에 공습을 가해 최소 4명이 사망하고 29명이 부상했다고 예멘 보건 당국이 29일 밝혔습니다.
미군은 시리아에 대한 공습으로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리스트 고위 관리 등 37명을 제거했다고 중부사령부가 29일 밝혔습니다.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가 30일 이란을 방문해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와 루한시크 지역의 마을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차기 일본 총리인 이시바 시게루 집권 자민당 총재가 30일 중의원을 조기 해산하고 10월 27일 총선거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1일 첫 전화 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를 겨냥한 추가 공습을 단행해 헤즈볼라 고위 간부 한 명을 더 사살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8일,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하산 나스랄라가 사망한 것과 관련해 “정의의 조치”라고 말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8일 유엔총회 연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평화 방안을 일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