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에서 21일 차기 대통령을 뽑는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호주, 인도, 일본 지도자들과의 마지막 정상 회담을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있는 자택에서 개최합니다.
이스라엘군이 20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교외 지역을 겨냥한 공습으로 헤즈볼라 군 고위 관리 한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 크리비 리에 대한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12 살 소년과 두 명의 노인 여성이 사망했다고 지역 주지사가 21일 밝했습니다.
러시아가 밤사이 자국 영토 상공에서 우크라이나 드론 101 대를 격추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21일 밝혔습니다.
올해 미국 대선이 4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운데, 도널드 트럼프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후보는 주요 경합주에서 선거운동을 벌이며 각각 자신에게 경제를 부양할 정책이 있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취재: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유럽연합(EU)은 러시아의 불법 침공에 맞서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최대 390억 달러를 지원할 것이라고 EU 수장이 20일 밝혔습니다.
11월 5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4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지지율에서 초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를 공격해 헤즈볼라 고위 지휘관을 포함해 9명이 숨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대계 미국인들에게 자신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반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오프라 윈프리 씨와의 대담에서 각종 현안에 대한 본인 생각을 밝혔습니다. 중국이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사건으로 전면 금지했던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점진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처음으로 징역형이 선고됐습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 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지난 15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이전에도 미국에서는 대통령을 겨냥한 정치적 폭력 사례가 여러 건 있었습니다. 뉴스 따라잡기, 이 시간에는 미국 역사에 있었던 대통령 암살 또는 암살 미수 사건을 짚어봅니다.
이스라엘군이 20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를 겨냥해 표적 공습을 단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의 마을 1곳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어제19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