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최신예 핵추진 잠수함이 지난 봄 조선소 정박 중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미국 방위 당국자들이 CNN과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일본 여당인 자유민주당(자민당)이 차기 총리가 될 당 대표로 이시바 시게루 전 간사장을 선출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뺏긴 영토를 포기하고 전쟁을 끝낼 수 없다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강조했습니다. 중국의 최신 핵잠수함이 조선소 정박 중 침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의 8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2.2% 상승하며 3년 6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 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제79차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주는 유엔 회원국을 포함해 전 세계 각국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고위급 주간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뉴스 따라잡기, 이 시간에는 유엔총회 이모저모와 올해 유엔총회에서 주목되는 점 살펴보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이즈마일에 드론 공격을 가해 3명이 숨지고 어린이 3명을 포함한 14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이 27일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와의 ‘21일간 휴전’에 대한 내부 논의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7일 실시된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이시바 시게루 전 방위상이 승리하면서 기시다 후미오 현 총리의 후임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중국 군 항공기 40여 대와 함정들이 이틀 연속 타이완 인근에 대거 출현했다고 타이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 나서고 있는 공화당 정∙부통령 후보들이 중서부 오하이오주의 아이티 이주민들이 주민들의 고양이와 개를 잡아먹고 있다는 거짓 주장을 퍼뜨렸습니다. 이에 따라 이민이 핵심 주제가 되고 있는 올해 선거에서 더 많은 위협과 분열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취재: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무슬림이 미국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가 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에 대한 우려로 인해 미국 선거에서 무슬림계 미국인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취재: 케인 패라보 Kane Farabaugh)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 우크라이나에 대해 80억 달러 규모의 추가 군사 지원안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프랑스 등 동맹국들이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사이 21일간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을 겨냥한 암살 시도의 배후가 이란일 수도 주장했습니다. 홍콩 민주 진영 매체인 입장신문(Stand News)에서 일했던 언론인들이 선동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연율로 3%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