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의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경합지에서 잇따라 승리하면서 4년 만에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4년 만의 재집권이 확정되면서 달러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가 확정되면서 트럼프 2기 정부 외교안보 내각에 누가 들어갈 지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주로 트럼프 당선인의 공약 이행에 적합한 충성파들이 거명되는 가운데 1기 행정부 인사 중 일부가 다시 기용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5일 진행된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당선돼, 4년 만에 백악관에 복귀하게 됐습니다.
미국에 거주 중인 탈북민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북중러 지도자들과 만나 북한 인권 개선을 압박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중국과의 관계에서는 무역뿐 아니라 북한 인권 문제도 협상 의제에 포함해 강제 북송 등을 중단하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 치러진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누르고 제47대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각종 사법 리스크를 딛고 4년 만에 백악관 탈환에 성공했습니다.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직접 담판을 통해 북핵 위협에 대응하고 관계 정상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에 대해선 안보 협력에 대한 재정적 기여를 높이라고 압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미국 대선 특집 방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번에는 국제 사회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5일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을 전격 경질했습니다.
레바논 내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 군이 어제(5일) 레바논 곳곳에 공격을 가해 최소 수십 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레바논 정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과 우크라이나 군 간에 첫 교전이 있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5일 밝혔습니다.
중국 정부의 전직 고위 관리가 외국 정보기관에 국가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았다고 중국 당국이 6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