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이 “미국 제재 위반”을 이유로 북대서양에서 베네수엘라와 연계된 유조선 한 척에 승선했으며, 또 다른 유조선 한 척은 카리브해에서 압류됐다고 미국 유럽사령부가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6일 그린란드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군사적 선택지가 검토 대상에 올라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분쟁을 중재하고 있는 미국의 스티브 위트코프 대통령 특사가 러시아와 평화 합의가 체결될 경우 우방국 연합이 약속한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보장 조치에 대해 미국이 강력히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일로 이란의 반정부 시위가 열흘째 접어든 가운데, 미국 국무부는 악화된 경제 상황으로 촉발된 시위에 대한 이란의 이슬람 정권의 폭력적인 진압을 비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군이 베네수엘라 지도자 니콜라스 마두로를 생포한 이후, “안전하고 적절하며 신중한 전환(safe, proper and judicious transition)”이 이뤄질 때까지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일 새벽 베네수엘라에서 진행된 미군 작전으로 베네수엘라 지도자 니콜라스 마두로가 생포된 과정에 대해 새로운 세부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이란에서 3년 만에 최대 규모로 벌어지고 있는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이란의 이슬람 정권이 평화적인 시위대를 사살할 경우 미국이 시위대 편에 서서 개입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 합의에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레바논 남부를 공격해 이란의 대외 작전 부대인 쿠드스군의 고위 지휘관을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군은 동태평양 해상에서 마약 밀수에 관여한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또다시 타격해 최소 1명의 이른바 ‘나르코 테러리스트(narco-terrorist)’를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유럽 측과 잇따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대통령 특사는 최근 열린 관련 회담을 “생산적이고 건설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