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정 부주석을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특사로 파견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와의 휴전∙인질 석방 협상이 타결됐다고 이스라엘 총리가 확인했습니다. 미국에서 소셜미디어 틱톡 금지법이 곧 발효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가 이를 막을 방안을 마련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이 혹한으로 인해 의사당 안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확정됐는데요. 올해 취임식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관련 내용도 살펴보겠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5개월간 억류했던 인질 일부가 오는 19일 석방될 예정이라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17일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17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합의한 휴전 합의안 비준 투표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17일 밝혔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최근 이스라엘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무력 충돌이 벌어진 중동 국가 레바논을 방문했습니다.
중국이 지난해 경제성장률 5% 목표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중국 군 대표단이 일본을 방문해 군사 교류를 진행했다고 일본 언론이 전했습니다.
덴마크 총리가 자국령 그린란드를 미국에 넘기지 않겠다는 뜻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했습니다.
47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기대와 바람이 한인 사회에서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경제와 교육, 의료 문제부터 국제 분쟁과 재난 대처에 이르기까지 관심사가 다양한데요. 미국 내 한인들의 목소리를 장양희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2020년 재선 도전에 실패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선거에서 승리하며 놀라운 복귀를 이뤄냈습니다. 역사 속에서 ‘정치적 부활’에 성공한 정치 지도자는 트럼프 당선인만은 아닙니다. 세계 곳곳의 여러 정치인들이 스캔들과 수감 생활, 압도적인 패배 등 여러 난관을 딛고 권력을 되찾아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합의한 가자지구 휴전 실행이 막바지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