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1월 9일을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 국가애도일로 지정했습니다.
29일 100세 나이로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세계 여러 나라 정상들의 애도와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30일, 전날(29일)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유가족에게 조전을 보냈다고 중국 국무원이 발표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병원들이 또다시 전쟁터가 되고 병원 체계는 심각한 위협에 처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시리아 과도정부를 이끄는 아메드 알 샤라 하야트타흐리알샴(HTS) 수장은 시리아에서 선거를 치르려면 최대 4년이 걸릴 수 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 지역 주민들에게 모두 떠나라고 이스라엘군이 29일 명령했습니다.
카자흐스탄에서 추락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를 러시아가 떨어뜨렸다고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29일 주장했습니다.
2025년 몰도바에 2025년 1월 1일부로 천연가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러시아 가스프롬이 28일 발표했습니다.
조지아의 신임 대통령이 29일 취임했습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고위 군 장교와 친러 전쟁 블로거를 폭탄으로 암살하려는 음모를 저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번 주 루이지애나주에서 발생한 첫 중증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사례를 분석한 결과, 바이러스가 해당 환자의 체내에서 변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난 26일 92세를 일기로 서거한 만모한 싱 인도 전 총리가 뉴델리 야무나 강변에서 국장으로 화장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