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가 2일 일본에 대한 36억 4천만 달러 규모의 대외군사판매(FMS) 계약을 승인했습니다.
슬로바키아 정부가 우크라이나가 중부 유럽에 공급하는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송을 차단한 데 대한 보복 조치로 우크라이나 난민에 대한 지원 축소를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일 시리아 알레포 인근의 무기 공장과 관련 과학연구 시설을 공습했다고 시리아 현지 언론과 ‘AF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과 분쟁 중인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발생하는 환자에 대한 국외 이송 속도가 느려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새해 첫 해외순방 일정으로 아프리카 4개국을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3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백악관 복귀가 몇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타이완은 점증하는 중국의 공격성과 미국-타이완 관계를 둘러싼 불확실성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취재: 윌리엄 양 William Yan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많은 내각 지명자처럼 린다 맥마흔 교육부 장관 지명자 역시 트럼프 당선인의 주요 지지자이자 선거자금 기부자였습니다. 맥마흔 지명자의 경력 대부분은 세계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기업을 이끈 것입니다. 많은 분석가와 교육자들은 그의 교육 분야 경험이 부족하다고 보지만, 교육부는 맥마흔 지명자 주도로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취재: 로럴 보우먼 Laurel Bowman)
중국 정부가 미국 방위산업체 28곳에 이중 용도 물품을 수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치를 2일 단행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네. 새해 첫날인 1일,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와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각각 차량 돌진 사건과 트럭 폭발 사건이 발생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이 2일 가자지구에 공습을 단행해 어린이 포함 적어도 18명이 사망했습니다. 유럽연합(EU)과 일본 간 ‘전략적 동반자 협정’이 1일 발효됐습니다. 중국이 미국 기업 28곳에 이중용도 물품을 수출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트럭 돌진 사건을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미 연방수사국(FBI)이 관련 수사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공습을 가해 난민 텐트촌의 팔레스타인인 적어도 10명이 숨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2일 보도했습니다.
아사드 하산 알시바니 외무장관이 이끄는 시리아 과도정부 고위급 대표단이 어제(1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