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휴전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내각의 휴전안 승인 투표는 연기됐습니다. 미국 연방 상원에서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 지명자 등 차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내각 인사들에 대한 인준 청문회가 열렸습니다. 퇴임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고별 연설을 통해 소수 부유층의 권력 집중을 경고했습니다. 국제노동기구(ILO)가 지난해 전 세계 실업률이 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은 15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휴전 합의를 환영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15일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기간시설 등을 겨냥해 또다시 대규모 공습을 가했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3천900만 달러 규모의 사거리 확장형 합동공대지장거리미사일(JASSM-ER)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국무장관 지명자가 중국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 부와 권력을 가진 이들의 권력 집중 현상을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연방거래위원회(FTC)를 이끌 새 수장으로 앤드루 퍼거슨 위원을 낙점했습니다. 퍼거슨 내정자는 거대 기술기업의 독점을 해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는 한편, 표현의 자유에도 새로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맷 디블 Matt Dibble)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1월에 취임하면 정부 지출을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억만장자 사업가 일론 머스크와 약 9억 5천만 달러의 자산을 가진 정치인 겸 사업가 비벡 라마스와미에게 대통령 자문기구인 정부효율부를 이끌도록 제안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미국 지도자들은 공화국 건국 이래로 정부의 역할을 줄이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휴전을 실시하는 데 합의했다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5일 발표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포로 25명을 각각 맞교환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의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체포됐습니다. 현직 대통령이 체포된 건 한국 헌정사상 처음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내각 지명자에 대한 상원 인준청문회가 시작된 가운데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지명자의 자격을 두고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공방을 벌였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휴전 합의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