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의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지난해 말 미국은 폴란드에 영구 군사기지를 공식적으로 열었습니다. 이 기지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미사일 방어 체제의 일부입니다. 폴란드 국방부 장관은 이 기지가 폴란드와 미국 간 협력의 상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취재: 므로슬라바 공가제Myroslava Gongadze)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7일 플로리다주에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 기자회견에서 파나마운하와 그린란드를 통제하기 위해 군사적, 경제적 압박을 사용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당선인 발언은 그의 아들(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이 그린란드를 깜짝 방문하고 몇 시간 뒤에 나왔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그린란드와 파나마운하를 획득하기 위해 군사력 사용을 배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정부가 테러 모의 혐의로 미국 시민 2명을 포함해 7명의 외국인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이 붕괴된 시리아 다마스쿠스공항에 국제선 항공기 운항이 재개됐습니다. 미국 연방 법원 판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특검 보고서를 당분간 공개하지 말 것을 명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자신이 취임하는 오는 20일까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인질들을 석방하지 않으면 “중동에서 지옥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중국 해커집단이 일본 정부 기관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난 6년 간 210차례의 사이버 공격을 가했다고 일본 경찰청이 8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7일 그린란드와 파나마운하 획득 의지를 거듭 확인하고, 군사력 사용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은 미국 국방부가 7일 자국 정보통신업체인 텐센트와 배터리 제조업체 CATL 등을 중국 군을 지원하는 군사기업으로 지정한 데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아일랜드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이스라엘에 대한 국제형사재판소(ICC) 제소에 대한 참여를 공식화했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정권이 축출된 시리아 다마스쿠스공항에 13년 만에 국제선 항공기 운항이 재개됐습니다.
중국 서남부 티베트 자치구 르카쩌시에서 어제(7일) 발생한 지진의 피해 규모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을 열흘 앞두고 동맹국들의 방위비 분담금 증액을 강하게 요구했습니다. 특히 나토 회원국들이 국방비 지출을 대폭 확대해야 한다며 공동 방위의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미국 연방 의회가 2025년 1월 6일 합동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인증했습니다. 4년 전 이날, 트럼프 당시 대통령 지지자들은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승리한 대선 결과 인증을 막기 위해 의사당에 난입했습니다. (취재: 캐서린 집슨 Katherine Gypson)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