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정부는 미국과 조기에 핵 군축 회담을 진행할 준비가 돼 있다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24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대화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3일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 것을 시사했습니다.
미국 일본 영국 호주 필리핀 등 12개국 공정부대들이 일본에서 최근 연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탈퇴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미국은 다른 유엔 기관에 대한 자금 지원도 축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부유한 국가들이 그 격차를 메울 가능성은 작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동맹국들에 방위비 인상 압박을 가할 것이 분명하다고 스티브 예이츠 헤리티지재단 선임연구원이 진단했습니다. 예이츠 선임연구원은 22일 VOA 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어느 시점에는 협상을 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이 미한일 협력이라는 틀을 중시하기보다는 실질적인 성과를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 국제 안보를 위해 필요한 일이라며, 미국이 덴마크로부터 그린란드 통제권을 가져와야 한다는 주장을 반복했습니다. 그린란드 수도 누크에서는 미국 대통령이 밝힌 이러한 의도를 두고 주민들 사이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첫날 26개의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1.6 의사당 폭동 가담자 전원 사면과 출생 시민권 종료, 불법 이민 단속 강화와 함께 WHO와 파리 기후변화협약 탈퇴 등의 내용도 담겼습니다. 특히 새 행정명령의 상당수는 조 바이든 전임대통령이 임기 동안 서명한 행정명령을 취소하는 것들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기준 금리를 내릴 것을 요구하겠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를 향해 추가 관세와 제재를 경고하며 대우크라이나 협상을 촉구한데 대해, 23일 러시아 측이 “새로울 것 없다”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3년 가까이 지속하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정면 비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