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는 이란의 이슬람 정권이 수십 년간 이어진 권위주의적 신정 통치 종식을 요구하는 2주간의 전국적인 민중 봉기를 탄압하면서, 인접 국가들과 역내 미국의 이익을 상대로 폭력을 휘두르겠다고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영상들은 보안군의 치명적인 탄압에도 불구하고 이에 굴하지 않고 거리로 나선 시위대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원 법사위원회 소속 공화당 의원들은 2021년 아프가니스탄에서의 혼란스러운 철군 이후 아프간인들의 미국 입국을 허용한 조 바이든 전 대통령 행정부의 재정착 프로그램이 국가 안보에 위험을 초래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산 원유의 국제 시장 운송과 판매를 허용하기 위해 베네수엘라에 대한 제재를 선별적으로 완화한 지 일주일 만에 첫 원유 판매를 완료했다고 트럼프 행정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미 의회 상원은 베네수엘라와 관련해 대통령의 군사 권한을 제한하려던 전쟁권한 결의안을 부결시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5일 백악관에서 베네수엘라의 노벨상 수상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를 접견할 예정입니다.
미국 국무부는 이란 이슬람 정권이 수십 년간 이어져 온 권위주의적 신정 통치의 종식을 요구하며 2주째 이어지고 있는 전국적인 봉기를 강경 진압하는 과정에서, 인접 국가들과 역내 미국의 이익과 자산을 상대로 폭력을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린란드에 대한 미국의 통제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는 워싱턴에서 그의 핵심 참모들이 자치령 그린란드와 주권국 덴마크에서 온 외교 사절단과 만난 뒤 나온 발언입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14일 추가적인 안보 및 공급 보호 조건을 전제로 엔비디아의 첨단 H200 인공지능(AI) 칩의 중국 수출을 승인했습니다.
북한에 있는 가족을 만나기 위해 한국 정부에 상봉을 신청한 이산가족 중 사망한 사람들이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내 ‘신뢰할 만한’ 정보원들이 이란의 이슬람 정권 지도부가 시위대 살해와 예정된 사형 집행을 중단했다고 자신에게 통보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논란이 된 이란 내 사형 집행 및 유혈 사태에 대해 신뢰할 만한 소식통으로부터 받은 긴급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대통령은 "살육이 멈췄으며 더 이상의 사형 집행 계획은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히며, 만약 사형이 강행될 경우 강력한 분노를 마주하게 될 것임을 경고했습니다.
미국 정보 당국은 지난해 테러와 연계된 인물 1만 명 이상이 미국 입국을 차단당했으며, 8만5천 명이 넘는 인물이 테러 데이터베이스에 새로 추가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