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1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 특사가 전날 밤 모스크바에서 회담했으며, 미국이 제안한 휴전 협정에 대해 “신중하게 낙관할 이유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4일 주미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를 페르소나 논 그라타, 즉 외교적 기피인물로 지정하고 추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연방 상원이 14일 임시지출안을 처리하면서 미 연방 정부의 부분 폐쇄 즉 셧다운을 모면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을 포함한 43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을 제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 뉴욕타임스(NYT)가 14일 보도했습니다.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들이 14일 미국이 제안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전안을 환영하며, 러시아에 휴전안을 수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업들은 자사의 AI 모델을 훈련하기 위해 보통 저작권이 없거나 보상이 필요 없는 작가와 예술가, 창작자의 작품을 활용합니다. 일부 기술 기업은 창작자들에게 AI와 싸우는 대신 AI를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취재: 티나 트린 Tina Trinh)
미국 국무부가 중국 위구르족 탄압에 관여한 태국 전현직 정부 관계자 등에 대한 미국 비자 제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의 회동에서 공정한 나토 방위비 분담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이란 세 나라가 이란의 핵 개발 의혹과 관련해 미국이 취하고 있는 제재 해제를 촉구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13일 이란 석유부 장관과 이란산 석유의 중국 수출에 관여한 기관들에 제재 조치를 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연합(EU)에서 생산된 와인 등 주류에 2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로랑 생마르탱 프랑스 대외무역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스스로 촉발한 무역전쟁을 고조시키고 있다”면서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13일) 유럽연합(EU)이 미국산 위스키에 부과하기로 한 50%의 관세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와인과 샴페인 등 프랑스와 다른 EU 회원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주류에 20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