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9일 미국 국민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불법 이민 문제 등에 강력한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1월 20일, 도널드 트럼프가 47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합니다. 이는 점점 더 분열하는 나라에서 불과 9년 만에 공화당을 재편한 사람의 역사적인 권력 복귀입니다. (취재: 티나 트린 Tina Trinh)
짧은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이 미국 내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오는 20일 미국의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8일 워싱턴 D.C.에 도착했습니다.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는 슬로베니아 출신의 성공적인 모델에서 미국의 영부인이 됐습니다. 멜라니아 여사는 트럼프 대통령 집권 1기 당시 영부인으로서 주목받았지만, 어려움도 겪었습니다.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는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Veronica Balderas Iglesias)
J.D. 밴스 새 미국 부통령은 가난한 환경 출신입니다. 밴스는 오하이오주 중서부의 쇠락한 산업 마을에서 성장했지만, 명문 아이비리그 로스쿨을 나와 이제는 미국에서 가장 젊은 부통령 가운데 한 사람으로 역사에 남게 됐습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이 1월 20일 미 의사당 서쪽 테라스에서 거행됩니다. 미국에서 4년마다 열리는 대통령 취임식 관련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VOA가 정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7일, 차기 미 행정부 출범을 사흘 앞두고 통화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정 부주석을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특사로 파견합니다.
덴마크 총리가 자국령 그린란드를 미국에 넘기지 않겠다는 뜻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했습니다.
47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기대와 바람이 한인 사회에서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경제와 교육, 의료 문제부터 국제 분쟁과 재난 대처에 이르기까지 관심사가 다양한데요. 미국 내 한인들의 목소리를 장양희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