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소형 항공기가 도심 번화가에 추락해 최소 6명이 사망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 억류된 미국인 6명이 어제(31일) 석방됐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소방 당국이 군용 헬리콥터와 아메리칸 이글 여객기 충돌 사고 현장에서 시신 41구를 수습했다고 어제(31일) 밝혔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오늘(1일) 첫 해외 순방에 나섭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쿠바를 ‘테러지원국’으로 계속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승객 60명과 승무원 4명을 태운 아메리칸항공(AA) 소속 여객기와 군인 3명이 탄 미 육군 헬기가 1월 29일 밤, 워싱턴 D.C. 인근 상공에서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여객기와 헬기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국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임 민주당 정부의 다양성 프로그램 때문일지 모른다고 지적했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Patsy Widakuswara)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경제 부양 계획의 일환으로 이르면 2월 1일부터 멕시코와 캐나다산 제품에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세부적인 내용이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경제학자와 기업가, 일반 소비자들은 이 정책이 자신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취재: 조니 페르난데스 Johny Fernandez)
브릭스(BRICS) 국가들이 미 달러를 대체하는 통화 마련을 시도할 경우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말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3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인수 의지를 거듭 확인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미국 내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인수에 대한 관심은 “농담이 아니다(not a joke)”라고 말했습니다.
조태열 한국 외교부 장관은 미국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해 애도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 작은 중국 회사가 기술계에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들이 만든 것보다 더 성능이 떨어지는 컴퓨터와 적은 비용으로 고성능 인공지능(AI)을 만들었습니다. (취재: 미셸 퀸 Michelle Quinn)
29일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군용 헬리콥터와 충돌한 뒤 포토맥강에 추락한아메리칸 이글 여객기 5342편 사고에서 여객기와 헬기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