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정 부주석을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특사로 파견합니다.
덴마크 총리가 자국령 그린란드를 미국에 넘기지 않겠다는 뜻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했습니다.
47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기대와 바람이 한인 사회에서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경제와 교육, 의료 문제부터 국제 분쟁과 재난 대처에 이르기까지 관심사가 다양한데요. 미국 내 한인들의 목소리를 장양희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2020년 재선 도전에 실패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선거에서 승리하며 놀라운 복귀를 이뤄냈습니다. 역사 속에서 ‘정치적 부활’에 성공한 정치 지도자는 트럼프 당선인만은 아닙니다. 세계 곳곳의 여러 정치인들이 스캔들과 수감 생활, 압도적인 패배 등 여러 난관을 딛고 권력을 되찾아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미국이 일본에 3천900만 달러 규모의 사거리 확장형 합동공대지장거리미사일(JASSM-ER)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국무장관 지명자가 중국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 부와 권력을 가진 이들의 권력 집중 현상을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연방거래위원회(FTC)를 이끌 새 수장으로 앤드루 퍼거슨 위원을 낙점했습니다. 퍼거슨 내정자는 거대 기술기업의 독점을 해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는 한편, 표현의 자유에도 새로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맷 디블 Matt Dibble)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1월에 취임하면 정부 지출을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억만장자 사업가 일론 머스크와 약 9억 5천만 달러의 자산을 가진 정치인 겸 사업가 비벡 라마스와미에게 대통령 자문기구인 정부효율부를 이끌도록 제안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미국 지도자들은 공화국 건국 이래로 정부의 역할을 줄이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후보 시절 암살을 모의했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14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관세 부과 등을 전담하는 별도 정부 부처를 출범시킬 것이라고 14일 밝혔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해군 함정들이 최근 남중국해에서 연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미 해군이 14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