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트럭 돌진 사건을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미 연방수사국(FBI)이 관련 수사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자신의 강력한 지지자 가운데 일부를 각료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 최고 법 집행 기관 수장으로 선택한 팸 본디 법무장관 지명자는 윤리 문제와 로비 활동과 관련해 몇몇 어려운 질문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약속한 정부 재편 노력에는 미국의 주요 법 집행기관이자 정보기관 가운데 하나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 연방수사국(FBI) 개혁을 이끌 인물로 낙점한 캐시 파텔 지명자에 관해 알아봅니다. (취재: 제프 셀딘 Jeff Seldin)
1일 새벽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번화가에서 새해 맞이 행사 군중에 자동차가 돌진해 지금까지 10명이 숨지고 최소 35명이 다쳤습니다.
세계 각국은 1일 불꽃놀이와 화려한 조명 쇼 등으로 2025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미국인들의 생활비를 낮추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공약의 중심에는 에너지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당선인의 계획은 석유와 가스 공급에 대한 복잡한 세계 상호 의존성 탓에 복잡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취재: 캐서린 집슨 Catherine Gyps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국무장관으로 선택한 공화당의 마르코 루비오 플로리다주 연방 상원의원은 중국 비판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루비오 의원은 지난 2020년에 중국의 제재 명단에 올랐지만, 상원 인준을 받는다면, 중국과 협력할 ‘해결책을 찾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루비오 지명자의 입법 기록과 주요 중국 관련 문제에 대해 공개된 입장을 살펴봅니다. (취재:나이키 칭 Nike Ching)
미국 국방부는 쿠바 관타나모 수용소에 있던 튀니지 출신 수감자 리다 빈 살레 알 야지디를 석방했다고 어제(30일) 밝혔습니다.
미국과 일본, 호주, 인도로 구성된 안보협의체 쿼드 외무장관들이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비전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재확인했습니다.
지난 29일 100세의 나이로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이 오는 1월 9일 워싱턴 DC 국립대성당에서 거행됩니다.
향년 100세를 일기로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은 한반도와도 깊은 인연을 맺었습니다. 특히 퇴임 후인1994년 방북을 통해 미국과 북한 간의 잠재적 전쟁 위기를 막는 역할을 했다고 전직 미 관리들은 평가했습니다.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향년 100세를 일기로 서거했습니다. 카터 전 대통령은 특히 퇴임 후 세계 민주주의와 보건 증진에 기여했습니다. 39대 미국 대통령을 지낸 지미 카터의 삶을 조명해 봅니다. (취재: 케인 패러보 Kane Farabaugh)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