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모건 오테이거스 전 국무부 대변인을 중동 평화 담당 부특사로 임명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내일(5일) 인도를 방문한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이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회사들은 챗GPT 같은 프로그램의 인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AI 규제는 기술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기 미국 행정부는 위험 완화보다는 미국이 AI 산업을 지배하기를 선호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 티나 트린 Tina Trinh)
미국의 총기 폭력 예방 조처는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강화됐습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20일 취임하면 큰 정책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문제에 관한 총기 소지자와 총기 안전 옹호자들의 견해를 들어봅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 Veronia Balderas Iglesias)
2025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2025년 국제사회는 정치,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새해 특집으로 올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망해 보고 세계 선거 일정도 짚어보겠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일 국가안보를 이유로 일본제철의 미국 철강기업 US스틸 인수를 불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2일 일본에 대한 36억 4천만 달러 규모의 대외군사판매(FMS) 계약을 승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백악관 복귀가 몇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타이완은 점증하는 중국의 공격성과 미국-타이완 관계를 둘러싼 불확실성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취재: 윌리엄 양 William Yan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많은 내각 지명자처럼 린다 맥마흔 교육부 장관 지명자 역시 트럼프 당선인의 주요 지지자이자 선거자금 기부자였습니다. 맥마흔 지명자의 경력 대부분은 세계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기업을 이끈 것입니다. 많은 분석가와 교육자들은 그의 교육 분야 경험이 부족하다고 보지만, 교육부는 맥마흔 지명자 주도로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취재: 로럴 보우먼 Laurel Bowman)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트럭 돌진 사건을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미 연방수사국(FBI)이 관련 수사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자신의 강력한 지지자 가운데 일부를 각료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 최고 법 집행 기관 수장으로 선택한 팸 본디 법무장관 지명자는 윤리 문제와 로비 활동과 관련해 몇몇 어려운 질문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