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1월 9일을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대통령 국가애도일로 지정했습니다.
29일 100세 나이로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세계 여러 나라 정상들의 애도와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30일, 전날(29일)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 유가족에게 조전을 보냈다고 중국 국무원이 발표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번 주 루이지애나주에서 발생한 첫 중증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사례를 분석한 결과, 바이러스가 해당 환자의 체내에서 변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7일 연방대법원에 사회연결망 서비스 ‘틱톡’에 대한 금지 조치를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러시아가 현재 ‘불안정한 안보 환경’에 직면했으며, 대응을 위해 핵실험 재개도 검토하고 있다고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미국과 일본이 역내 핵 등 전략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공동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은 23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단행한 대규모 사형수 감형 조치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23일, 중국산 레거시(범용) 반도체 등을 대상으로 통상법 301조에 따른 불공정 무역 행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3일 연방 사형수 37명에게 감형을 단행했습니다.
최근 중동 해역에 파견된 미국 해군 ‘해리 S. 트루먼(CVN 75)’ 항공모함에서 발진한 전투기 1대가 아군의 오인 사격으로 추락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과도한 통행료 징수를 이유로 파나마 운하 운영권 반환 요구 가능성을 밝힌 데 대해 파나마 정부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