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과 거래하는 모든 나라와 무역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4일 미국 뉴욕의 유엔본부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북한에 대해 전례 없는 강력한 압박을 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도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해 가장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북한의 6차 핵실험을 강하게 비난하면서도 대화와 협상을 통한 북 핵 문제 해결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유엔 안보리에서의 대북 추가 제재 결의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한이 오는 6일부터 열리는 러시아 '동방경제포럼'에 대표단을 파견했습니다.
한국의 송영무 국방장관은 북한이 핵탄두 소형화와 경량화에 성공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틸러슨 장관이 3일 아침 강경화 한국 외교부 장관과 전화통화를 했다고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미국은 북한에 사용할 많은 군사적 대응 방안을 갖고 있다고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경고했습니다
백악관이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 나섭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미국에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제 6차 핵실험에 대응하는 긴급회의를 개최합니다.
미국 재무부가 북한과의 무역을 완전히 금지하는 내용의 새로운 대북 제재를 예고했습니다. '세컨더리 보이콧' 시행 등 미국의 독자 제재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의 말과 행동이 계속해서 매우 적대적이고, 미국에 위험하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