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의 정상이 북한에 더 강한 제재와 압박을 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북한의 최근 탄도미사일 발사도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오는 21일 대량살상무기(WMD) 비확산에 관한 장관급 회의를 개최합니다.
추이톈카이 미국주재 중국대사는 북한 문제와 미-중 무역 논의가 연계되는 데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앞서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중국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직접적인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군 기지에서 가진 연설에서 북한 위협에 대한 미국의 대응 방안은 효과적이고 압도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이 어제(15일) 실시한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 '화성-12형'의 발사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유엔 조사결과, 적어도 아프리카 7개국이 유엔의 대북제재결의를 위반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정부가 대북 정책 관련해 군사 옵션도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15일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이사국들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지 하루 만에 신속히 움직였습니다.
다음주 상원에서 처리될 예정인 ‘2018 국방수권법안’에 대북제재 조항을 포함시켜 표결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쿠웨이트가 자국 주재 북한 대사를 추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북한 국적자에 대한 비자 발급도 중단했습니다.
21일 뉴욕에서 미한일 정상회담이 열린다고 백악관이 확인했습니다.
국제적십자 주최로 다음달 덴마크에서 열리는 대북사업 회의에 북한 관리 4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