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국제법상 불법 점령 중인 골란고원에 정착촌을 더 확대하는 계획을승인했습니다. ‘12.3 비상계엄’ 사태로 탄핵소추된 윤석열 한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이 27일 시작됩니다. 타이완이 미국으로부터 에이브럼스 전차 38대를 인도받았습니다. 지난달 중국의 소매 판매가 3% 성장에 그치면서 내수 시장이 여전히 부진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흑해에서 지난 15일 난파한 러시아 유조선에서 기름 유출이 확인됐다고 러시아 정부가 16일 밝혔습니다.
유엔 특사가 15일 최근 독재정권 붕괴 뒤 시리아를 사실상 통치하고 있는 반군 지도자를 만나 정권이양 관련 현안들을 논의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통화했다고 15일)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서 진격을 계속해온 러시아 군이 이 지역 내 2곳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5일 밝혔습니다.
상하이 부시장 등 중국 정부 관리들이 16일 타이완을 방문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오늘(16일) 지난달 중국 내 소매 판매가 부진하고 주택 가격이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사회민주당·SPD)가 16일 독일 의회에서 불신임됐습니다.
독일 연방의회가 16일 올라프 숄츠 총리에 대한 신임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제(14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으로 최소 18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다고 현지 의료진이 밝혔습니다.
아랍 주요국 외무장관들이 어제(14일) 요르단에서 열린 회의에서 알아사드 대통령 축출 이후 시리아의 평화적 정권 이양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알자지라’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진격한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러시아군에 배속된 북한군 상당수가 작전에 투입됐다고 어제(14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