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고위 군 장교와 친러 전쟁 블로거를 폭탄으로 암살하려는 음모를 저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번 주 루이지애나주에서 발생한 첫 중증 조류 인플루엔자 환자 사례를 분석한 결과, 바이러스가 해당 환자의 체내에서 변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난 26일 92세를 일기로 서거한 만모한 싱 인도 전 총리가 뉴델리 야무나 강변에서 국장으로 화장됐습니다.
브라질 북동부 바이아주의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 공장 건설 현장에서 발견된 수십 명의 중국 노동자들이 노예 노동에 시달린 것으로 조사됐다고 브라질 당국이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부의 국방부는 28일 파키스탄 전투기가 최근 아프가니스탄 영토 내에서 공습을 감행한 데 대한 보복 조치로 탈레반 군이 파키스탄 국경 인근 여러 지점을 표적으로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목표로 가자지구 북부의 주요 병원인 카말 아드완 병원을 공격하면서 병원의 기능이 마비되고 병원장이 구금됐다고 세계보건기구(WHO)와 현지 보건 당국이 28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7일 연방대법원에 사회연결망 서비스 ‘틱톡’에 대한 금지 조치를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이 27일, 의회 해산과 내년 2월 23일 조기 총선 실시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27일 각의를 통해, 2025 회계연도에 집행할 115조5천400억 엔(미화 약7천330억 달러) 규모 예산안 초안을 승인했습니다.
러시아가 현재 ‘불안정한 안보 환경’에 직면했으며, 대응을 위해 핵실험 재개도 검토하고 있다고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한국 국회가 대통령 권한대행인 한덕수 국무총리를 탄핵소추했습니다. 예멘 후티 반군이 27일 이스라엘을 공격했습니다. 독일 대통령이 의회를 해산하고 내년 2월 23일 조기 총선을 실시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일본 내각이 사상 최대 규모의 방위비 예산을 포함한 2025 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27일 타이완에 대한 무기 판매에 연관된 미국 방산업체 7곳과 고위 임원들을 제재 조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