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한국 대통령은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강력한 제재가 뒤따르지 않을 경우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중국과의 입장 조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민구 한국 국방부 장관이 북한의 4차 핵실험은 한반도와 세계 평화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국제사회는 한 목소리로 더욱 강력한 대북 제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하려면 미국과 한국, 중국이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크리스토퍼 힐 전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말했습니다.
4차 핵실험을 실시한 북한에 대한 제재와 관련해 미국과 한국, 일본의 중국에 대한 압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 국방부는 18일 북한 군이 지난 12일부터 거의 매일 대남 전단을 살포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10여만 장을 수거했다고 밝혔습니다.
남북 체육교류의 불씨로 기대를 모아 온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가 북한의 4차 핵실험 여파로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매주 월요일 주요 뉴스의 배경을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뉴스 인사이드’ 입니다. 오늘은 방코델타아시아 은행 제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4차 핵실험으로 얻은 것보다 잃은 게 많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중국 관영매체들은 북한의 4차 핵실험을 비난하면서도 이런 사태에 미국과 한국의 책임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일본의 외교차관이 16일 일본 도쿄에서 제2회 3국 외교차관 협의회를 개최하고 북한 핵실험에 맞선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