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윤병세 외교장관은 지금이 북한 핵 문제 관련 5자가 모여 심층적 협의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4차 핵실험 여파로 주문이 감소하는 등 개성공단 입주업체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 핵 문제를 가장 심각한 안보 현안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은 한반도에서 언제든 대규모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며 만반의 전투 태세를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기구 회의에서 북한의 비밀 핵실험에 대비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미국이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안과 관련해 중국 설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의 윤병세 외교장관이 우크라이나 외교장관과 통화하고 강력한 안보리 대북 제재 채택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미국의 최신 전투기 20여대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훈련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중국을 방문하는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단합되고 강력한 대응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윤병세 한국 외교장관이 24일 전화통화를 하고 대북 제재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박근혜 한국 대통령이 최근 제안한 북한을 뺀 5자회담론은 기존 6자회담의 틀을 무시한 게 아니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한국 국방부는 미국과 한국 군 당국의 실시간 정보공유 체계 구축이 한국 군이 미국 미사일 방어체계에 편입되는 것과는 관계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