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가 적극적인 대북제재 이행 의지를 밝혔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의 4차 핵실험과 관련해 6자회담 당사국들과의 북한 제재 협의와 함께 유엔 안보리 주요국 대사들과 대북 제재 결의안 관련 협의에 나설 예정입니다.
북한이 사흘째 한국 쪽으로 선전용 전단을 대량 살포한 가운데 한국 군 당국은 대북 전광판 방송 재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이 15일 서울에서 제15차 한-중 국방정책 실무회의를 열고 북 핵 문제를 포함한 한반도 안보정세를 논의한다고 한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한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준국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우다웨이 중국 외교부 한반도사무 특별대표와 만나기 위해 중국 베이징을 방문했습니다.
미 하원은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응해 신속하게 대북 제재 강화법을 통과시켰습니다.
평양 주재 스웨덴대사관이 북한의 최근 핵실험을 국제사회에 대한 도발로 규정하고 규탄했습니다.
북한 핵 문제는 오바마 대통령에게 매우 큰 우선과제라고 벤 로즈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부보좌관이 밝혔습니다.
전직 미국 당국자들은 4차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전방위적 제재를 가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일본과 러시아는 북한의 최근 핵실험에 대해 양국이 긴밀히 공조해 대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많은 외신들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세상물정을 모른 채 위험한 장난을 하는 철부지로 풍자하는 만평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