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 공군이 연례 공중연합훈련에 돌입했다고 미 공군이 24일 밝혔습니다. 미한 연합대비태세와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연례 훈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이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최소 3천명이 러시아 동부 전선에 파병됐으며 훈련 뒤엔 우크라이나와의 전투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백악관이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최소 3천명이 러시아 동부 지역에 파병됐으며 훈련 뒤엔 우크라이나와의 전투에 배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에 파견된 북한군 약 2천 명이 훈련을 마치고 서부 우크라이나 접경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24일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2024년 10월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상회담 뒤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북한의 러시아 파병을 “한반도와 유럽을 넘어 전 세계의 안보를 위협하는 도발”로 규정했습니다.
인권 문제를 다루는 유엔총회 제3위원회 회의에서 한국과 일본이 북한 인권 문제를 비판하며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북한은 이를 정치적인 공격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인권 문제를 다루는 유엔총회 제3위원회 회의에서 한국과 일본이 북한 인권 문제를 비판하며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북한은 이를 정치적인 공격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조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 공화당 의원들이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자유에 대한 위협에 맞서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러시아 하원 의회(국가두마)가 오늘(24일) 러시아와 북한 정상 간에 맺은 북러조약 비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군축 문제를 다루는 유엔총회 제1위원회 회의에서 북한 군의 ‘러시아 파병’과 ‘핵 개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규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북한이 각국의 주장에 적극 반박하면서 한국 등과 설전을 벌이는 상황도 연일 벌어지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