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맞붙는 미국 대통령 선거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대선 결과가 앞으로 4년간 미국 대외정책 방향을 결정한다는 점에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VOA는 이번 대선이 한반도와 역내 안보 지형에 미칠 영향을 짚어보는 전문가 진단과 인터뷰 등 다양한 기획보도를 준비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북한 해킹조직 라자루스가 탈취한 가상 자산을 몰수하기 위한 법적 조치에 돌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한의 범죄행위를 처벌하고 억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북한 해킹조직 라자루스가 탈취한 가상 자산을 압류하기 위한 법적 조치에 돌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한의 범죄행위를 처벌하고 억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군축과 국제안보를 담당하는 유엔총회 제1위원회에서 북유럽 국가들이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을 비판했습니다. 북한은 핵보유의 정당성을 주장하며 한반도 긴장 고조를 미국 탓으로 돌렸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나토가 우크라이나 사태의 본질을 왜곡하며 자주적인 주권국가들 사이의 합법적인 협력 강화를 중상모독했다’는 북한의 비난을 일축했습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의 공격으로 시작된 가자 전쟁이 1년이 된 가운데 바락 샤인 주한 이스라엘 부대사는 이란이 북한산 무기를 하마스와 같은 대리 세력(Proxies)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샤인 부대사는 7일 VOA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북한 무기가 이란을 통해 하마스에 전달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북한이 무장단체에 땅굴 기술을 전수했을 가능성에 대해선 우려를 갖고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은 국제사회가 북한의 핵무력 과시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오물 풍선이 국민 안전에 위해를 초래할 경우엔 북한은 감내하기 어려운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북한과 러시아의 무기 거래 루트로 의심받고 있는 라진항에 또다시 대형 선박이 입항해 컨테이너를 싣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최근 이곳에선 컨테이너가 쌓였다가 사라지는 모습이 반복되고 있어 주목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