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서로를 향해 날선 발언을 주고받았습니다.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다음주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한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습니다.
유럽연합은 북한이 21세기 유일한 핵실험 국가라고 지적하면서 추가 핵실험을 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을 비판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도 전쟁 책임이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이해 못할 논리’라고 19일 비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겨냥해 “허위정보의 거품 속에 살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달 안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유럽 지도자들이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우크라이나 상황과 유럽 안보를 논의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유럽 안보의 근간인 대서양 횡단 동맹에 대한 미국의 의지에 의구심을 갖게 하는 워싱턴의 외교적 행보에 뒤따른 겁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미국과 러시아가 18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고위 협상팀 구성 등 4개항에 합의한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북유럽의 발트해는 독일, 러시아, 라트비아 등 여러 나라와 접해 있습니다. 발트해 해저에는 많은 중요한 케이블과 가스관이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서 긴장이 고조되면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발트해의 모든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취재: 블라디슬라브 안드레이예프스 Vladislavs Andrejevs)
러시아에 구금돼 있던 미국인 1명을 17일 석방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습니다.
유럽 국가 주요 지도자들이 우크라이나 안전보장을 위한 평화유지군 파견을 놓고 이견을 드러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논의를 위한 미국-러시아 장관급 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에 관해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 나오는 결정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