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오는 28일 미국을 방문할 것이라고 25일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5일 이란을 방문해 이란 핵 프로그램 등 주요 현안들을 논의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군 등이 그린란드에서 대규모 연례 방공연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주요 7개국 정상들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원한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종전 시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강화된 북러 관계가 어떻게 변할 지도 주목됩니다.
우크라이나 의회(라다)는 25일 러시아와의 전쟁 상황에서 연장되고 있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직무수행은 정당하다고 확인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24일 3주년을 맞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조속한 종식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을 수주 내 끝낼 수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군비 지출을 현재의 절반 규모로 감축하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제안을 받아들인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서부 지역에 대한 러시아 군의 미사일 공습에 대응해 폴란드 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군 전투기들이 긴급 출격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을 맞아 유럽의 국제·안보 기구들이 각각 성명을 발표하고 러시아의 침략 전쟁을 규탄했습니다. 북한의 무기와 병력 지원 등 대러시아 군사 협력이 국제 안보를 위협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독일 보수 진영이 23일 치러진 총선거에서 이겼습니다. 하지만 분열된 표심으로 극우 성향의 ‘독일대안당(AfD)’이 사상 최고 성적인 2위를 기록했습니다. (취재: 리처드 그린 Richard Green)
유럽연합(EU)과 영국이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3주년을 맞아 러시아와 북한을 제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