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 지도자들이 회원국들에 방위비 지출을 대폭 늘릴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한국 국가정보원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과 관련해 "1월 중순부터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파병된 북한 군이 전투에 참여하는 동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은 3일 우크라이나 침공 지원 대가로 러시아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는 북한의 위협을 언급하며 동맹 간 협력 강화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과 통화하고, 4일부터 멕시코 상품에 부과 예정이던 25% 관세 시행을 한 달간 유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3일 러시아 남부의 정유시설들에 드론 공습을 가했다고 러시아 지역 당국이 밝혔습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주도하는 브릭스(BRICS)가 달러를 대체하는 통화를 만들면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고한 가운데, 러시아 측은 그럴 계획이 없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스웨덴이 우크라이나에 12억 3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북한 정권이 러시아에 파병된 병사들에게 거짓 선전선동으로 애국심을 강요하며 사지로 내몰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시민자유센터’의 비야체슬라프 리카초프 연구위원이 지적했습니다. 2022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이 단체의 리카초프 연구위원은 29일 VOA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북한 정권이 병사들의 신분을 조작하고 시신을 소각하는 등 다수의 국제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북한의 대러 군대 파병과 무기 제공이 우크라이나에도 큰 피해를 끼치고 있다며 국제사회가 적극적으로 압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러시아가 북한에 공급한 정제유량을 1년째 유엔에 보고하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 보고를 사실상 중단한 것으로 해석되는 가운데 북한 남포 유류 항구엔 이달에만 6척의 유조선이 드나들었습니다.
미군이 이스라엘에 있던 패트리엇 방공 미사일 약 90기와 관련 장비를 우크라이나로 이전하고 있다고 미 당국자들이 악시오스와 CNN에 밝혔습니다.
세계 경제의 큰 흐름을 좌우할 인공지능(AI) 등 첨단 산업에서 미국이 주도하고 중국이 빠르게 뒤따르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이 경쟁력을 회복하겠다고 29일 선언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의 종전이 서방국들의 우크라이나 지원 중단에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