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포로 150명씩을 교환했다고 양국 정부가 5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 남부 지역의 석유저장 시설에 드론 공격을 가했다고 러시아 관리들이 5일 밝혔습니다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4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원자력발전소 관련 상황들을 점검했습니다.
스웨덴에서 4일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1명이 사망했습니다.
유럽안보협력기구 신임 의장국인 핀란드가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과 이에 따른 긴장 고조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유럽연합은 러시아의 전쟁을 지원하는 북한을 규탄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유럽연합(EU) 지도자들이 회원국들에 방위비 지출을 대폭 늘릴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한국 국가정보원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과 관련해 "1월 중순부터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파병된 북한 군이 전투에 참여하는 동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은 3일 우크라이나 침공 지원 대가로 러시아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는 북한의 위협을 언급하며 동맹 간 협력 강화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과 통화하고, 4일부터 멕시코 상품에 부과 예정이던 25% 관세 시행을 한 달간 유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3일 러시아 남부의 정유시설들에 드론 공습을 가했다고 러시아 지역 당국이 밝혔습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주도하는 브릭스(BRICS)가 달러를 대체하는 통화를 만들면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경고한 가운데, 러시아 측은 그럴 계획이 없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스웨덴이 우크라이나에 12억 3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