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러시아가 18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고위 협상팀 구성 등 4개항에 합의한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북유럽의 발트해는 독일, 러시아, 라트비아 등 여러 나라와 접해 있습니다. 발트해 해저에는 많은 중요한 케이블과 가스관이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서 긴장이 고조되면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발트해의 모든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취재: 블라디슬라브 안드레이예프스 Vladislavs Andrejevs)
러시아에 구금돼 있던 미국인 1명을 17일 석방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습니다.
유럽 국가 주요 지도자들이 우크라이나 안전보장을 위한 평화유지군 파견을 놓고 이견을 드러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논의를 위한 미국-러시아 장관급 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에 관해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 나오는 결정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는 18일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고위급 협상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미-러 장관급 회담이 열리는 사우디아라비아에 17일 도착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8일 열리는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에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과 유리 우샤코프 외교담당 보좌관을 파견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종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곧(very soon)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EU) 주요 지도자들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수장 등이 17일 우크라이나 문제를 포함하는 긴급 정상회의를 개최합니다.
러시아 해군 함정 1척이 한반도 동해(일본명:일본해) 인근에서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다고 러시아 해군이 밝혔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7일 유럽 주요 나라 정상들과 함께 프랑스 파리에서 만나 유럽 대륙 안보 문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