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씨는 미국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와 우주선 제작 회사 스페이스X의 창립자로 세상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미국 정부 지출을 겨냥할 것으로 보입니다. 머스크 씨는 도지(DOGE)로 알려진 자문 위원회를 이끌 예정입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경제는 올해 미국 대선에서 유권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긴 문제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다음 달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백악관에 복귀하는 가운데, 많은 미국인은 경제 개선이 새 대통령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취재: 스콧 스턴스 Scott Stearn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부부가 15일 플로리다주 마라라고 자택에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부인 아키에 여사를 만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대북 업무를 포함한 특별 임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특사에 리처드 그레넬 전 독일 주재 미국 대사를 지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기 행정부 보건후생부 장관에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씨를 지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케네디 지명자는 백신과 HIV/에이즈 문제 등에 대한 과학계의 많은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하면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추방을 실시하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실현 가능성과 합법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를 위해 군대를 동원할 수 있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취재: 얼리네 배로스 Aline Barro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을 이끌 책임자로 뜻밖의 선택을 했습니다. 폭스뉴스 TV 진행자이자 육군 주방위군 출신인 피트 헤그세스를 국방부 장관으로 지명한 겁니다. (취재: 칼라 뱁Carla Babb)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의 개입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복잡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도 강조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11일 러시아의 추가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 발사를 경고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11일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달 뉴욕 출신의 엘리스 스터파닉 연방 하원의원을 차기 정부 유엔대사로 지명했습니다. 그동안 스터파닉 의원이 부상해 온 과정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떤 일이 펼쳐질지도 가늠해 봅니다. (취재: 마거릿 베시어 Margaret Besheer)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멕시코 주재 미국 대사에 로널드 존슨 전 엘살바도르 주재 대사를 지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