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8일 출생시민권제도 폐지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퇴임을 앞둔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7일 “오늘날 세계에서 ‘힘을 통한 평화’라는 정책은 동맹에 달려 있다”면서 동맹과의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북한군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전쟁 노력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중국에 대해 북한의 도발적 행동을 억제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러시아와 북한의 협력 확대에 중국이 점점 더 불안해한다는 징후가 보이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취재: 나이키 칭 Nike Ching)
미국 연방 상원의원들이 차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각료 인준안을 곧 심의할 예정입니다. 여러 후보의 신념과 자격을 둘러싸고 의문이 제기되는 가운데, 이번 인준 과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취재: 캐서린 집슨 Katherine Gypson)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들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대선에서 승리한 후, 범대서양 관계의 격동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첫 임기 때 나토에 의문을 제기하며, 동맹국들이 방위비를 충분히 지출하지 않는다고 반복해서 질책했었습니다. 현재 여러 유럽 국가가 러시아의 위협에 맞서 더 많은 방위비를 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차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서 예상되는 도전에 맞서 주의 진보적 정책들을 보호하는 조처에 나섰습니다. (취재: 맷 디블 Matt Dibble)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차기 행정부 중국대사에 데이비드 퍼듀 전 상원의원을 지명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미국의 10월 무역수지 적자가 전월 대비 11.9% 감소했다고 미국 상무부가 5일 밝혔습니다.
주요 암호화폐 중 하나인 ‘비트코인’ 가격이 오늘(5일) 사상 최초로 10만 달러선을 돌파했습니다.
며칠 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들 헌터 바이든 씨를 사면하면서, 몇 년 동안 연방 의원들을 분열시켰던 정치적 논쟁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 임기 막판의 사면 절차는 항상 논란이 돼 왔습니다. (취재: 캐서린 집슨 Katherine Gypso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국방장관으로 지명한 피트 헤그세스 전 폭스뉴스 앵커의 사생활 의혹이 불거지면서 후보 교체를 검토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4일 보도했습니다.
앙골라를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일 주앙 로렌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