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에서 탈퇴하자, 호주와 뉴질랜드가 중국 등 다른 아시아국가들의 TPP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일본이 자위대 내 정보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통신위성을 발사했습니다. ‘기라메키’로 불리는 이 위성은 일본 방위성이 발사한 첫 통신위성입니다.
미국 정부는 중국의 남중국해 내 영토 점유를 저지하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23일 브리핑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단체 사이의 평화회담이 24일로 이틀째를 맞았습니다.하지만 어제 몇 차례 회의가 진행된 뒤 정부 측 협상단을 이끌고 있는 바샤르 자파리 유엔주재 시리아대사는 반군 측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2명이 오바마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개혁법을 선호하는 주들에 이를 그대로 유지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제안했습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행은 의회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영국 대법원의 최종 결정이 나왔습니다. 데이비드 누버거 영국 대법원장은 24일 최종 심리에서 찬성 대법관 8명 대 반대 3명으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본 방위상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아베 신조 총리가 23일 입장을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각료가 개인 자격으로 하는 참배는 정부가 개입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유 무역의 가치를 알고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출산 정책을 두 자녀 정책으로 전환한 뒤 2000년 이후 최고 수준의 출산율을 기록했습니다.
시리아 반군들이 23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정부 측과 만나 내전을 끝내기 위한 평화회담을 시작합니다.
미국 남부 지역에서 강력한 회오리 바람 토네이도가 발생해 조지아 주에서만 14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다쳤습니다. 이보다 하루 전에는 미시시피 주에서 토네이도가 발생해 4명이 숨졌습니다.
중국 정부가 2011년 이래 6번째 골프장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중국 중앙정부는 지난 2004년 전국에 새로운 골프장 건립을 동결했지만 이는 거의 무시돼 왔습니다.
더 보기